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엄청나게 무섭다는 영화 랑종? 랑종이 뭐지?

by 메넬 2021. 7. 3.
반응형

 

 

이미 인터넷에서는 곡성보다 랑종이 더 무섭다고 떠돌고 있는데요! 랑종이 무엇인가하면 줄거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태국 북동부 ‘이산’ 지역 낯선 시골 마을. 집 안, 숲, 산, 나무, 논밭까지, 이 곳의 사람들은 모든 것에 혼이 깃들어 있다고 믿는다. 가문의 대를 이어 조상신 ‘바얀 신’을 모시는 랑종(무당) ‘님’은 조카 ‘밍’의 상태가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날이 갈수록 이상 증세가 점점 심각해지는 ‘밍’. 무당을 취재하기 위해 ‘님’과 동행했던 촬영팀은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밍’과 ‘님’, 그리고 가족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현상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한다.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이다.

 

영어 이름으로 The Medium, 영매라는 뜻도 있네요. 저는 중간이라는 의미로 알았지만, 죽은 자와 산 사람의 가운데에서 의사 소통을 한다는 의미에 미디움이라는 이중적인 단어를 쓰는걸까요?

 

7월 14일 개봉하는 태국 공포영화이구요! 곡성의 나홍진 감독과 셔터로 태국 공포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피막으로 태국 역대 흥행 1위작을 만든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손을 잡고 전례없는 생생한 공포감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공포물 매니아라면 한껏 기대중인 영화가 아닐까 싶어요.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은 총 130분입니다. 

이 작품을 만들기 위해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은 1년간 태국 이산 지역 곳곳을 다니며 무당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고 30여명의 무당들을 만났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한 영화라서 흥분 된다고 하였으며 무당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 여자의 불안함과 인생을 리얼하게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인터뷰했습니다.

 

개봉하기 전에 평론가의 평점을 미리 보자면, 별점 10점 만점에..

김현수(8점) / 믿음과 저주에 관한, 너무 끔찍하고 목에 담이 오는 공포의 재현

남선우(7점) / 극장 이탈 금지! 진에서 완주 못할 역대급 악령 체험

배동미(8점) / 점입가경의 빙의, 옥죄어 오는 공포.  극장에서 도망치고 싶었다

송경원(6점) / 반종 피산다나쿤에 빙의한 나홍진. 불쾌하고 찝찝한 걸로는 따라올 자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