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

경금(庚金)일주/경금일간 특징 🔩

by 메넬 2021. 8. 5.
반응형

 

 

경금은 여러가지 물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쇠, 쇳덩이, 바위] 같은 물상이 있습니다.

 

나열된 물상들을 보면 알겠지만 거칠고 아직 가공되지 않은 미완성의 투박한 금속입니다. 금속이 잘 가공이 되면 총이나 칼 같은 무기가 됩니다. '권력은 총부리에서 나오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이 경금의 속성을 잘 표현합니다.

경금은 칼, 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권력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습니다. 무기 자체가 군인이나 경찰 같은 직업군과 인연이 많기 때문에 직업도 군인이나 경찰 직업군도 잘 맞습니다. 그래서 경금일주는 터프한 면이 많고 의리가 많습니다. 

금이라는 것 자체의 기본적인 속성을 아주 잘 표현 합니다. 강한 결단력이나 카리스마, 잘못된 것을 개혁하고 바로 잡는 혁명적인 성격이 있습니다. 탱크처럼 강한 추진력과 저돌적인 면도 있지만 금의 속성이 너무 강해지면 독재적인 성격이 나오며, 사람이 잔인하고 냉정해지기도 합니다.

경금일주는 또 바위 같아서 겉으로 볼 때는 무뚝뚝해보이고 투박해보여도 속은 또 은근 여린 면이 있습니다. 

 

경금일주가 가장 아름다워지고 가장 가치 있어질 때는 큰 칼이 될 때 입니다. 쇳덩이를 용광로에서 제련하고 차가운 물속에 담금질하고 두들기며 큰 칼이 만들어집니다. 사주에 적절하게 화()와 수()가 존재하게 되면 굉장히 멋진 큰 칼의 형상이 됩니다. 카리스마 있어지고, 멋있어지고, 가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무쇠, 쇳덩이, 바위라고 표현 했지만 이 외에도 수많은 물상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