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

신금(辛金)일주/신금일간 특징 💎

by 메넬 2021. 8. 5.
반응형

 

 

신금은 여러가지 물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짧은 칼, 바늘, 가위, 정교한 부품] 같은 물상이 있습니다.

 

물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예리하고 작고 정교한 물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속성이 신금의 특징에 드러납니다.

집중력이 필요하고 정교한 작업들을 야무지게 잘해내는 성격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할 때도 철두철미합니다. 

핵심을 잘 짚는 면도 있는데, 처음 보는 사람을 볼 때 이야기 몇 마디에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장단점을 빨리 파악하고, 남들이 언급하지 말았으면 하는 정곡을 찌르는 말도 하는 독설가 기질이 있습니다.

약속이 있으면 시간 약속 칼 같이 지키며, 본인이 완벽주의가 있다보니까 까칠하고 까다로운 면도 보입니다. 

 

신금일주는 또 하나의 중요한 물상이 있습니다. [보석] 입니다.

보석은 아름답습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화려합니다. 그래서 십천간 중에 제일 미남/미녀가 많은 일간이 신금일주입니다. 도도한 매력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남한테 무언가 해주기보다 대우를 받는 것에 익숙합니다. 본인이 내킬 때는 애교도 잘 부리고 예쁜 짓도 잘합니다. 

보석은 더러운 것이 묻으면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아름답게 유지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성격이 예민하며, 과해지면 결벽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보석의 화려한 속성 때문에 허영심, 사치를 부리기도 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