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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대중교통 이용 시 분실물 찾는 법 (택시/지하철/버스/기차)

by 메넬 2021.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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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카드결제 시 :

1644-1188 (티머니TAXI 고객센터)

전화 후 3번 분실물 문의 - 신용카드(2번) 또는 교통카드(3번) 선택 - 카드번호 입력 후 # - 이용한 날짜 6자리 (예시 : 210628) 입력 - 차량번호 & 연락처 문자 수신

 

1644-0006 (캐시비 고객센터)

전화 후 4번 분실물 문의 - 카드번호 입력후 # - 이용한 날짜 6자리 (예시 : 210628) 입력 - 차량번호 & 연락처 문자 수신

 

현금계산 시 :

차량 번호를 알고 있다면 전국택시운송사업 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연락처 확인 후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차량 번호를 모른다면 전국택시운송사업 조합연합회 홈페이지 접속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taxi.or.kr)) - 택시 고객지원센터 - 유실물 센터 - 지역별 택시 유실물 관련 문의처 본인 지역 찾아서 전화

 

분실을 뒤늦게 안 경우 (7일 이후) :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 (http:/www.lost112.go.kr)에서 습득물 확인해본 후 택시 회사로 문의합니다.

 

 

지하철

분실 직후 :

하차한 역의 역무실에 찾아가 문의합니다.

지하철 탑승 시간과 하차 시간을 안다면 열차의 현재 위치를 추적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분실을 뒤늦게 안 경우 (7일 이내) :

지하철 유실물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분실물 현황을 파악하거나, 유실물 센터가 있는 역의 역무실로 전화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서울의 경우 시청역(1, 2호선) 충무로역(3, 4호선) 왕십리역 (5, 8호선) 태릉입구역 (6, 7호선) 종합운동장역 (9호선)에 유실물 센터가 있습니다.

 

분실을 뒤늦게 안 경우 (7일 이후) :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 (http:/www.lost112.go.kr)에서 습득물 확인해본 후 없다면 유실물 센터로 문의합니다.

 

 

기차

승차 중 :

기차에 근무 중인 승무원에게 분실 사실을 알립니다.

 

분실 직후 :

기차역에 있는 역무실에 분실 사실을 알립니다.

열차번호, 이용구간, 승차했던 호차를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실을 뒤늦게 안 경우 (7일 이후) :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 (http:/www.lost112.go.kr)에서 습득물 확인해본 후 정보가 없다면 철도고객센터(1544-7788) 혹은 주요역의 유실물 센터로 문의합니다.

 

 

버스

분실 직후 :

지역 내 버스 차고지로 문의합니다. 승차와 하차시간, 버스번호, 이용 정류장을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실을 뒤늦게 안 경우 (7일 이후) :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 (http:/www.lost112.go.kr)에서 습득물 확인해본 후 없다면 차고지로 문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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