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X 탈 때 꿀 팁 [핸드폰 충전/짐보관/멤버쉽라운지 등등]

by 메넬 2021. 11. 28.
반응형

 

앉고 싶은데 1층 벤치에 사람이 꽉 차있다면 2층에도 벤치가 있습니다.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옆 공간에도 휴식 공간이 있습니다. 검정 박스 측면에는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으니 충전이 급할 때 알아두면 좋습니다.

 

 

코레일 앱으로 좌석을 예매할 때 좌석 옆에 파란 선은 창문입니다. 창문 사이는 벽이며 이 벽에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벽을 옆에 둔 좌석으면 콘센트를 이용하기 편합니다.

 

 

칸 사이마다 캐리어나 박스 등 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 눈치 보며 힘들게 좌석 위로 짐을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칸 사이에 있는 것은 아니니 열차에 탑승하고 나서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특실칸으로 가면 칸 사이에 특실 승객 전용 무료 물 자판기, 특실 셀프 서비스기가 있습니다. 특실 승객 전용이긴하지만 물이 급한 상황이라면 일반실 이용자도 절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톡 멤버십카드, 당일 승차권이 있다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충전을 위한 콘센트는 물론 복사도 가능하고 인쇄도 가능한 컴퓨터와 커피머신, 소파도 있습니다. 와이파이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현재 코로나 19로 운영이 중단 되었습니다.

 

추가로 청소년 드림이라고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 청소년에게 할인 되는 할인권이 있습니다. 다만 상시 할인이 아니고 이용 승객 현황과 예매 날짜에 따라 할인율이 조금씩 달라지니 할인을 받고 싶다면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로 상경한 대학생들에게는 유용한 할인권입니다.

 

 

https://menel-game.tistory.com/127

 

KTX 명당 자리 예매 꿀팁 👍

[혼자 앉고 싶을 때] 4인석을 예매하면 4인석 전부 나혼자 쓸 수 있음 좌석 번호 : 8~9번 A,B,C,D 좌석 [햇빛이 안드는 자리] 햇빛이 드는 자리가 싫다면 이 좌석을 추천 오전 : 상행/하행 상관없이 C,D

menel-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